김광현 중계 무료 5연승 도전 시카고 컵스 경기 일정
부상이 발목을 잡고 있었던 걸까요? 세인트루이스의 김광현 선수가 이번 시즌 5연승, 시즌 통산 6승, 그리고 무실점 기록에 도전합니다.
불과 한달 전만 하더라도 김광현 선수의 5연승, 그리고 이달의 선수상 유력후보가 될 것이라는 것을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지난 4월 24일 신시내티전에서 이번 시즌 첫승을 기록할 때만 해도 김광현 선수의 2승 달성이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 생각한 분들은 없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첫 승 이후 10경기 동안 한번도 이기지 못한 것은 물론 연속 5이닝을 채우지 못하고 조기 강판을 당하는 등 여러가지로 속앓이를 할 상황도 여럿 벌어졌습니다.
대량 실점을 한 일은 없었지만 타선 지원을 받지 못한 와중에 경기 초반 실점을 하면 벤치에서 바로 교체를 하는 일도 여럿 반복됬는데요 초반 실점을 막기 위해 신중한 투구를 펼친다는 것이 투구수 조절 실패로 이어지게 되면서 5이닝동안 투구수가 90개가 넘는 일도 빈번했습니다.
계속되는 악순환이 끊긴 것은 지난 7월 1일 애리조나전이었습니다. 김광현 선수는 이날 경기에서 5이닝 3안타 4사사구 1실점으로 시즌 2승을 기록했습니다. 이날 경기에서 김광현 선수는 결정적 순간에 안타를 성공시키기도 했는데요 1타수 1안타 2타점에 희생번트까지 더하며 세인트루이스의 승리를 견인했습니다.
1승과 2승 사이에 걸린 시간은 무려 2달. 10경기만의 2승이었습니다.
김광현 선수에게 이번 시즌은 처음부터 그리 쉽지 않았습니다. 스프링 캠프 당시 입은 부상으로 인해 시즌 초반 바로 합류하지 못했고 그런 이유에서인지 이번 시즌 유독 힘든 시기를 보냈는데요 오랫동안 기다려온 시즌 2승을 시작으로 김광현 선수는 4연승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부진한 모습을 보이던 김광현 선수의 4연승과 함께 눈에 띄는 기록은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21이닝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 인데요 7월 중 10이닝 이상 소화한 메이저리그 투수 중 단 1점의 실점도 없는 선수는 김광현 선수가 유일합니다.
김광현 선수의 7월 평균 자책점은 0점인데요 앞으로 남은 2경기 동안 계속 무실점을 기록한다면 박찬호 - 류현진 선수에 이어 역대 3번째 이달의 투수 주인공이 됩니다.
올스타 휴식기 직전에 치뤘던 강팀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에서 6이닝 5피안타 1볼넷 7탈삼진 무실점으로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하며 3연승(시즌 4승) 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전반기를 마감한 것에 이어 후반기 첫 상대였던 강팀 샌프란시스코를 상대로 6이닝 3피안타 볼넷 1탈삼진 무실점으로 다시한번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하며 마감했습니다.
이제 팬들의 관심은 7월 23일에 있는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상반기 기분좋은 승리를 선사했던 시카고 컵스와의 재대결을 하게 된 것인데요 세인트루이스와 시카고 컵스 모두 승률 0.495로 중부지구 3위에 올라있습니다.
선두인 밀워키와의 게인차가 9경기인 세인트루이스이기 때문에 포스트 시즌 진출에 대한 가능성을 낮게 보는 것 또한 사실이지만 남은 경기를 포기할 순 없는 상황인 만큼 이번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를 가져가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김광현 선수에게도 이번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 승리는 여러모로 중요합니다. 올해가 계약 마지막 해인 김광현 선수는 내년에는 FA 신분이 됩니다. 본인의 몸값을 올리고 세인트루이스와의 재계약, 또는 다른 팀으로의 계약 등을 생각할 때 지금의 상승세를 이어나가는 것이 여러모로 중요한데요 모쪼록 김광현 선수가 7월 한달 무실점 달성과 함께 빅리그에서 오랫동안 볼 수 있길 바랍니다.
시카고 컵스와의 12차전 경기에 나서는 김광현 선수는 애드버트 앨조레이와의 맞대결을 펼치게 되는데요 세인트루이스와 시카고 컵스 경기 일정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세인트루이스 vs 시카고컵스 경기일정
한국시간 7월 20일 오전 9시 15분, 스포티비 나우
한국시간 7월 21일 오전 9시 15분, 스포티비 나우
한국시간 7월 22일 오전 9시 14분, 스포티비 나우, 스포티비 온 2
한국시간 7월 23일 오전 8시 15분, 스포티비 나우, 김광현 선수 선발출전
김광현 선수의 경기 포함, 메이저리그 경기를 볼 수 있는 방법은 다음, 네이버의 문자중계, 스포티비, 그리고 폭스 티비, espn 등 입니다. 폭스티비와 espn, 그리고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등의 경우 원어 중계로만 볼 수 있고 다음, 네이버는 문자 중계만 제공합니다.
결국 남은 것은 스포티비인데요 스포티비의 경우 무료 채널인 스포티비 프라임, 유료 채널인 스포티비 온, 그리고 모바일과 pc에서 볼 수 있는 스포티비 나우 등을 통해 중계됩니다.
메이저리그 포함 해외 스포츠의 경우 각 채널마다 편성되는 시간이 다르지만 스포티비 나우를 이용할 경우 중계 채널과 상관없이 거의 모든 스포츠 경기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포티비의 경우 결국 채널마다 유료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개인적으로 스포티비 나우가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 아닐까 싶네요. 스포티비와 MLB의 계약기간이 제법 되기 때문에 당분간은 스포티비를 통해서만 경기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여러가지 선택사항 중 하나로 염두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