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중계방송 무료 보기 인터넷 TV 중계 텍사스전
지금 메이저리그는 올스타전 휴식기에 들어갔습니다. 지난 해 코로나로 인해 리그일정이 단축 운영된 것은 물론 올스타전 행사도 진행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올스타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큰 가운데 한국시간 7월 13일에 있었던 홈런더비의 주인공은 메츠 알론소로 정해졌습니다.
홈런더비 디펜팅 챔피언이었던 메츠 알론소의 홈런 더비 2연패로 인해 메이저리그 역사의 한페이즈를 장식한 것은 물론 자신의 연봉인 8억보다 더 많은 상금 11억원을 수령하게 되었는데요 이번 올스타전에 참여하지 않는 선수들은 오랫만의 달콤한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최근 컨디션 난조를 보였던 류현진 선수 또한 이번 올스타 휴식기에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팬들의 관심사 중 하나는 류현진 선수의 체인지업이 다시 살아날 수 있을 것인가에 있을 듯 합니다.
이번 시즌 개막전을 시작으로 류현진 선수는 완벽에 가까운 경기를 보여줬습니다. 시즌 중간에 둔부 통증으로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지만 부상에서 복귀 후 치뤄진 경기에서는 완벽에 가까운 경기를 보여줬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분하지 않았던 타선의 백업, 그리고 연일 발생하는 부상자로 인한 불펜 불안 등으로 인해 류현진 선수는 실제 더 큰 승리를 거둘 수 있었음에도 승리는 많이 챙기지 못했습니다.
최근 타선이 살아나기 시작하면서 토론토 또한 동부지구 3위까지 오르게 되었는데요 팀이 살아는 것과 달리 최근 류현진 선수의 주무기 중 하나인 체인지업 제구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면서 부상이 재발한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특히 캐나다 데이에서 보인 경기 내용은 평소 류현진 선수의 모습과 너무 달랐는데요 이런 이유로 류현진 선수가 슬럼프에 빠진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상반기 마지막 경기였던 볼티모어와의 경기에서 5이닝 5피안타 2볼넷 7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하며 이러한 걱정을 불식시켰습니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는 장타 15안타를 터트린 타선의 폭발 덕분에 10-2라는 큰 점수로 승리를 가져갈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날 경기에서 체인지업이 돌아온 모습 또한 함께 보여주며 부담없이 올스타 휴식기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반기 류현진 선수는 동부지구를 상대로 5승 1패를 기록했는데요 볼티모어와의 3경기에서 3승까지 챙기며 완벽한 마무리를 보였다 할 수 있습니다.
시즌 초반 불안정했던 토론토에서 홀로 팀을 위한 경기를 펼친 것이 피로로 누적되면서 컨디션 난조가 온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있었기 때문에 이번 올스타 휴식기 이후 1선발로 나설 류현진 선수의 경기 내용에 대한 관심 또한 집중되고 있습니다.
아직 토론토의 라인업이 공식 발표되지 않았기 때문에 류현진 선수가 언제 나올지 알 수 없지만 1선발인 것을 생각했을 때 오는 7월 17일 텍사스전의 선발 출전이 가장 유력하게 점쳐지고 있습니다.
류현진 선수가 17일 텍사스전에서 선발 출전할 경우 텍사스의 조던 라일즈와의 맞대결을 펼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조던 라일즈는 이번 시즌 5승 5패 평균 자책점 4.86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자책점 자체로만 보면 좋은 성적은 아니지만 최근 연승을 쌓고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만만하게 볼 수 있는 상대는 아닙니다.
유독 류현진 선수의 선발 경기에서만 홈런을 기록하지 못하던 게레로 주니어가 최근 홈런 및 안타를 연일 성공시키고 있고 토론토의 타선 또한 살아나고 있는 상황 등을 볼 때 이번 경기는 토론토에게 더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즌 초반 선두를 지키던 토론토는 와일드 카드 진출이 불투명해질 정도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최근 동부지구 3위로 다시 순위를 끌어올리며 포스트 시즌을 향한 의욕을 불태우고 있습니다.
동부지구 선두인 보스턴과의 게임차가 8경기이긴 하지만 최근 타율 0.2764로 공격 순위 1위에 오른 만큼 지금의 순위는 언제든 뒤집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공격 순위 1위에는 타율, 타점, 그리고 ops 1위를 기록 중인 게레로 주니어의 활약이 크지만 류현진 선수의 완벽에 가까운 투구 또한 팀의 승ㄹ리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텍사스와의 3연전 중 첫 경기가 될 오는 17일 경기는 한국시간 오전 8시 10분에 시작할 예정입니다. 주말 오전만큼 메이저리그를 보기 좋은 시간도 없죠. 모쪼록 이날 1선발로 류현진 선수가 출전, 기분좋은 9승 달성 소식이 전해지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텍사스 vs 토론토의 경기 일정 및 중계 채널 등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텍사스 vs 토론토 경기 일정
7월 17일 오전 8시, 스포티비 나우(tv 중계 일정은 아직 미정입니다.)
7월 18일 새벽 4시, 스포티비 프라임, 스포티비 나우
7월 19일 새벽 2시, 스포티비 나우, 스포티비 온
위 중계 채널 일정은 언제든 변경될 수 있으며 류현진 선수의 선발 일정 또한 아직 미정입니다.
스포티비 프라임의 경우 현재 lg 헬로비전, 서경방송, 그리고 딜라이브를 통해 제공되며 각 케이블 방송을 이용하는 분들의 경우 스포티비 프라임을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헬로비전 채널 번호는 116번, 딜라이브 채널 번호는 265번, 서경방송의 채널은 111번 이며 위 채널을 이용하실 분들은 각 케이블 방송을 가입하거나 셋탑박스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구글링을 통해 메이저리그 현지 중계 채널을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며 종종 무료 중계를 내세우는 곳들의 경우 불법적인 곳들도 있다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